티스토리 뷰

 

산후관리사님 도움을 받아 육아에 필요한 육아템을 알게 되었습니다. 없는 건 바로 구매해서 사용하였고, 어떤 것이 필요한지 몰라 놓친 템도 있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 감안하여 초보엄마인 저의 기준에서 작성한 것이므로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반영되었습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라면서 사소한 점이라도 도움 되길 바라며 작성하였습니다.

 

 

포프베베 아기비데

오래된 직업병과 출산 후, 손목이 너덜너덜해진 상태에서 아기의 몸을 안고 엉덩이를 씻길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지인분의 추천과 인터넷 검색을 하는데도 마음에 드는 게 없었는데, 산후관리사님께 여쭈어보고 알게 된 포프베베 아기비데!!

꼼꼼히 알아보고, 리뷰도 보고, 남편님과 상의 후 바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내돈내산 입니다.)

 

- 제가 써본 경험으로는 먼저, 아기의 등과 허리 등받이가 있어서 엉덩이를 받치고 씻기기가 한결 좋아서 팔목과 손목에 무리가 덜 가게 되어 피로감이 적었습니다.

 

- 아기의 세수와 머리 감기기도 수월하게 씻길 수 있습니다.

 

 

천기저귀

- 아기 목욕 후, 물기가 빠르게 흡수가 되어 물기제거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아기가 태열 및 땀이 많거나, 몸이 더울시, 여름날에 얇아서 덮어주거나, 베개로 사용하여 시원하게 할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니빨래건조대

- 아기 빨래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분크림

- 로션만 구매해서 사용하려다가, 아기가 태열로 대략 3~4주 심하게 고생한 경험이 있은 후로, 외출 시에도 챙기는 필수템이 되었습니다. 

 

 

일회용 미니비닐봉지

- 똥기저귀 일회용 미니비닐봉지에 넣어서 버리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재수건

- 화장실 가서 가볍게 닦아주는 용도, 맘마 먹고 닦아주는 용도, 기타 용도로 분리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회용 수세미

- 신생아 세균감염 위험 방지용으로 일회용 수세미 사용 중입니다.

 

추천받아 사용해 보니 너무 좋아서 올려 봅니다

 

 

 

반응형